Monday, October 30, 2006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팁, 규칙, 철학들

32비트 프로세서에는 32비트 데이터를 사용하라.

조그만 배열들은 정적으로 만들어라.

부동소수점 연산보다 정수 연산이 더 빠르다.

Linked List, Tree 구조를 피하라. 자료구조는 최대한 단순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C/C++ 라이브러리는 생각하는 것만큼은 빠르지 않다. 필요하다면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라.

Call by pointer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라.

좋은 알고리즘은 수천 줄의 어셈블 코드보다 가치가 있다.

매크로 보다 인라인 함수를 사용하라.

전역변수의 사용을 최소화하라.

GOTO문을 사용하지 말라.

모든 것을 객체로 생각하라. 객체간의 의사소통을 최소화하라.

가장 좋은 프로그램에는 클래스가 없다.

클래스는 간단하고 견고하게 하라.

다른 코드에 종속적인 코드를 만들지 말라.

주석! 주석!

방어적 프로그래밍을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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